본문바로가기

에이치디현대오일뱅크와 코스모 오일이 손잡고 에이치디현대코스모를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석유화학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고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에이치디현대코스모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영우, 사카이 고우타 입니다.

에이치디현대코스모는 2009년 11월 국내정유업계 최초로 한국 정유회사인 에이치디현대오일뱅크와 일본 정유회사인 코스모오일이 한일합작으로 설립한 석유화학회사입니다.
에이치디현대코스모는 2010년 2월 에이치디현대오일뱅크의 기존 BTX사업을 인수하여 영업활동을 개시하였고, 또한, 중국, 인도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비약적으로 증가 되고 있는 석유화학 수요 대응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하여 2013년 파라자일렌 80만 톤, 벤젠 10만 톤 규모의 제2 BTX 공장 증설을 완공하였으며 2020년 PXP와 CRU 공정 신설에 따라 연간 총 183만톤의 방향족 제품 생산설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업계 최고의 석유화학 기업으로의 도약

에이치디현대코스모는 신설회사이지만 모회사인 에이치디현대오일뱅크와 코스모오일이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 온 탁월한 석유화학플랜트 운영능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이른 시간 내에 업계 최고의 석유화학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전 임직원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회사 또한 안전 및 환경 관련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원하여 안전과 친환경이 최우선인 공장을 만들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 경쟁력 있고 지속발전하는 석유화학 기업으로 성장 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반성장, 새로운 도약, 에이치디현대코스모 대표이사 이영우 ,에이치디현대코스모 대표이사 마츠오카 타이스케

top